메시지 브릿지

매뉴얼 [웹] 데이터를 보내는 소스 (v1.4.1 보안 패치 적용)

페이지 정보

본문

보내는 소스는 구조가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 없이 소스 코드 자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window.onWSMessage = function(activeUsers, lastMessage) {
    
    if (lastMessage && lastMessage.type === "chat") {
        const jsonData = {
            type: "notification",    
            auth: "admin",           
            mb_id: MB_ID,            
            write_id: lastMessage.mb_id || "unknown",
            ip: USER_IP,             
            noti_type: "chat_message",
            mb_name: lastMessage.mb_name || lastMessage.mb_id || "익명",
            bo_table: lastMessage.bo_table || "",
            bo_subject: lastMessage.bo_subject || "",
            wr_subject: lastMessage.wr_subject || "",
            wr_id: lastMessage.wr_id || "",
            skin_url: lastMessage.skin_url || ""
        };

        // 웹소켓이 열려 있는지 확인 후 전송
        if (ws && ws.readyState === WebSocket.OPEN) {
            sendEvent(jsonData);
        } else {
            console.warn("WebSocket이 열려 있지 않아 알림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
    }
};


참고로, window.onWSMessage 함수 안에서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웹소켓을 통한 데이터 전송은 웹소켓 객체(ws)와 전송 함수(sendEvent)가 접근 가능한 범위로써, 함수 안팎 어디에서든 수행 가능합니다.
즉, 하단 JS 또는 다른 모듈에서 메시지를 보내더라도, 상단 엔진에서 관리하는 웹소켓 연결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지 브릿지

Total 7건 1 페이지
  • RSS

[웹] 기본 엔진 소스 설명 (v1.4.1 보안 패치 적용) N새글

서버 보안 패치 v1.4.1이 적용됨에 따라, 기본 엔진 소스 역시 서버 업데이트 정책과 동일한 기준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당초 엔진 소스의 변경 폭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보안 정책 강화와 시스템 안정성 향상을 위해 서버와 동일한 변경 사항이 반영되었습니다. 향후에도 보안 패치 적용 시 변..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조회 11

[웹] 서버에서 받은 소스 설명

updateDisplay() 내 postData의 역할 & 활용 설명updateDisplay() 안에서 만들어지는 postData는서버(WebSocket)에서 받은 메시지를 프론트에서 활용하기 좋은 ‘가공용 데이터 꾸러미’로 만들어둔 것입니다.const postData = { typ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조회 211

[웹] WebSocket 서버 전송 소스 설명

아래 코드는 실시간 알림 게시판에 적용되는 예제 소스입니다.WebSocket 연결 상태를 자동으로 확인하여, 알림 데이터를 서버에 안전하게 전송하는 역할을 합니다.이 코드를 정상적으로 동작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페이지 상단에 WebSocket 엔진 소스(WS 초기화, sendEvent, connect..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조회 212

[웹] 기본 엔진 소스 설명

WebSocket 엔진(상단 핵심 로직) 설명서※ 이 영역은 전체 시스템의 핵심 엔진이므로 가능한 수정 없이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요한 기능 확장은 하단 UI 영역 또는 별도 함수에서 처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1. 기본 정보 설정const domain = window.location...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조회 201

웹은 어떻게 연결해야 하나요?

브라우저(웹)에서 메시지 브릿지 서버에 연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딱 한 줄로 WebSocket을 만들고, 이벤트만 달아주면 됩니다.const ws = new WebSocket("wss://designonex.com:14147/?group=도메인"); 꼭 알아야 하는 핵심 3가지1.&nbs..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조회 1158

검색


© 2025 Designonex. All rights reserved.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